대기업을 목표로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5개월간 준비하고, 이번년에 졸업예정이었다. 그런데 인생이 조금 꼬였다. 한과목이 개설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년이 아닌 다음년으로 졸업이 밀렸다. 네트워크 분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을 50여개, 나머지 50개 ...

터닝 포인트

대기업을 목표로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5개월간 준비하고, 이번년에 졸업예정이었다. 그런데 인생이 조금 꼬였다. 한과목이 개설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년이 아닌 다음년으로 졸업이 밀렸다. 네트워크 분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을 50여개, 나머지 50개 정도는 중소기업에 지원을 하고 싶었다. 이번 문제로 모든 것이 무산되버렸다.

매우 충격적이다. 충격은 몇일 지속됬으나, 다시 마음을 잡았다.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어도 여기서 멈출 수 없기 때문이다. 여담으로 몇년전 학교 선배가 효성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리고 몇일 후, 다시 탈락됬다고 하였는데, 사유는 라식, 라색이었다. 업무를 수행함에 앞서 신체검사를 하는데 라식 및 라색은 업무 수행에 지장이 있다고 탈락이 되었다고 한다. 그런 사람도 있는데, 졸업문제로 멈출 수 없다.

이로서 방향이 잡혔다. 대기업을 가던 중소기업을 가던 공동목표는 같다.
기술에 대한 경력이 없으므로 경력을 쌓고 해외취업을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불가능은 없을 것 같다. 영어회화는 문제가 아닐 것 같다. 이 문제가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것 같다. 이번 기회에 독기를 품는 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았고, 먼가를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학창시절, 그렇게 열심히 하지는 않았지만, 이것 저것 자격증도 땃다. 궁지에 몰리니 보이는게 없는 것 같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