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장기간 체류 후 한국으로 돌아올 때, 은행을 해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할까? Chase bank 경우, 통장의 잔액이 최소 $1,500가 되지 않으면 Monthly service fee가 발생한다. 해지를 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 첫번째는 ...

한국에서 Chase 은행 해지하기

미국에서 장기간 체류 후 한국으로 돌아올 때, 은행을 해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할까?
Chase bank 경우, 통장의 잔액이 최소 $1,500가 되지 않으면 Monthly service fee가 발생한다. 해지를 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

첫번째는 미국에 사는 친구, 지인에게 부탁을 하여 해지를 하는 방법.
두번째는 Chase bank 사이트의 Secure messages를 사용하는 방법.

여기서는 두번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참고로 한국에는 Chase Bank가 없다.

1. Chase bank 사이트 이동 링크
2. Login 후 Secure Messages 이동


3. Compose Message

My Personal Accounts - Checking/Saving/CD/MMA - Account Inquiry


Account Number 선택 후, Other/Inquiry Not Found 선택 후 메세지 작성


1일 이내로 답장이 온다. 
나의 기존 계좌 잔액은 -$39.07. 매달 12불씩 Service fee가 지불된다.
답장을 해보니, 72시간 내 계좌는 해지되며, 계좌 해지는 0불이 되어야 가능하다. fee의 경우 한국에서 Chase bank가 없으니 지불할 수도 없다고 사정을 설명하니 환불을 해주었다. 


5 개의 댓글: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 봤습니다^^ 저도 한국에 돌아와서 체이스 계좌(데빗카드 계좌)를 해지시켜야 할 것 같은데... 혹시 취소시에 따로 요구하는 서류같은거나 조건이 있었나요? (통장잔액 0인것은 알고 있습니다ㅎㅎ)

아주 오래된 댓글이네요. 혹시나 궁금하시는 분도 계실까 해서 댓글을 달자면..
취소하는데 요구하는 서류나 조건은 따로 없습니다만,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비자라던가, 여권 사본이 필요했던 것으로 압니다. 또한 통장 잔액을 국내 통장으로 송금은 불가합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달러는 미국을 떠나기 전, 탕진을 하시거나 미국에서 여행중이거나 유학생, 인턴인 한국인 친구에게 돈을 송금하는 대가로 한화로 다시 송금해달라고 하는 식으로 밖에 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체이스뱅크 계좌를 인터넷 말고 해지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체크카드로 거의 zero까지 사용했는데 인터넷으로 계좌에 접속하는게 이유는 알수 없지만 막혀서 은행에 와서 해결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저는 한국에 있어서 위와 같이 메일을 보내서 해지하고 싶은데 이메일 주소를 알 수 있을까요?
계좌가 이제 마이너스가 되었다고 이메일은 계속 오네요.ㅠ

안녕하세요.인터넷으로 안된다면 SNS를 통해서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도 미국인턴을 갔다온지 꽤 오래되었습니다만 체이스뱅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트위터 채팅을 통해서 질의응답이 가능한것 같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작성자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덧붙이자면 위의 방법외에도 Skype 라든가의 방법으로 미국으로 다음의 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18772427372> account closing 하시면 됩니다. 방금 그렇게 closing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