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노트북을 2년정도 사용하고 있다. 구매당시 복구할때 ASSIST기능을 쓰면 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포맷한 것을 두고두고 후회하고 있지만 펑션키나 소니 내의 소프트웨어는 따로 백업을 해놓아서 그럭저럭 노트북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  몇일전 바이...

블루 스크린 0x0000007b 해결방법 [방화벽 프로그램 사용]

소니 노트북을 2년정도 사용하고 있다.
구매당시 복구할때 ASSIST기능을 쓰면 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포맷한 것을 두고두고 후회하고 있지만 펑션키나 소니 내의 소프트웨어는 따로 백업을 해놓아서 그럭저럭 노트북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 

몇일전 바이러스 검사를 해 보았는데 트로이를 포함하여 수십개의 바이러스가 검출되어 매우 놀란 적이 있었다. 백신은 avast internet security 2015 를 사용했는데 이 백신은 프로그램 자체에서 방화벽을 동작하여 윈도우 자체 방화벽 대신에 사용할수 있었다. 바이러스 검출 후 방화벽이 되는 프로그램을 찾던중 Spyshelter Firewall v3.0을 발견하였다. 
(코모도 방화벽이 기능상 가장 뛰어난 프로그램이기는  하나 적응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들었다) Spyshelter 를 설치 후 malwarebytes anti-malware 을 병행하여 사용하였다. 

설치후 2일쯤 되는 날에, 노트북 전원이 켜지고 바탕화면이 나올 때 블루스크린으로 컴퓨터가 재부팅을 실행하였다.

블루스크린에 대한 윈도우 내 알림 메시지는 0x0000007b BC CODE 이다.
이외 정보는 기록을 해두지 않았다.

노트북이 2년이 지나다보니 때가 됬나 싶을때에 방화벽 프로그램과 윈도우내 방화벽이 충돌이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방화벽 프로그램을 삭제해보았다.

삭제후 블루스크린이 뜨지 않는다.
찾아보니 블루스크린의 원인은 하드웨어적인 문제부터 해서 매우 많다고 한다. 나같은 경우는 정말 쉽게 해결되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아끼고 귀중히 여겨왔던 노트북에 문제가 생길까바 걱정이 된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건데, 윈도우7을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출시할때 조금 서둘렀지 않은가 싶다. 윈도우7뿐만이 아니라 윈도우 모든 버전이 그런것 같다. 만약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모든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하였다면, 사용자들이 각종 오류에 대해서 불편사항을 자체적으로 해결할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