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은 소개팅의 달이었다. 주변에서도 소개팅을 주선해주고, 나 역시 소개팅 사이트에서 주선을 요청하여 몇번 소개팅을 하였다. 본론부터 말하자면, 오늘은 소개팅 사이트에 대해서 조금 공유하고자 한다. 소개팅 어플과 소개팅 사이트, 어떤 점이 다를까?...

소개팅 어플/홈페이지 차이점

이번 달은 소개팅의 달이었다.
주변에서도 소개팅을 주선해주고, 나 역시 소개팅 사이트에서 주선을 요청하여 몇번 소개팅을 하였다. 본론부터 말하자면, 오늘은 소개팅 사이트에 대해서 조금 공유하고자 한다.

소개팅 어플과 소개팅 사이트, 어떤 점이 다를까?

[평판]
소개팅 어플은 구글/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기에 어플의 리뷰에서 대부분 여성들이 아르바이트생이라던지, 문제가 있다던지 하는 내용이 들어나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앱을 사용했고, 이에 따른 별점이 어떻게 되며, 별점에 따른 의견 분포도를 알 수 있다.

반면, 소개팅 홈페이지는 조심해야할 요소가 많다.
전자와 달리, 홈페이지에서는 정상적인 후기를 볼 수 없다.
물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스크린샷으로 해서 후기를 볼 수 있겠지만, 이것이 회사 내부에서 임의로 작성된 것인지, 실제 회원들이 작성했는지 사실유무를 확인할 수 없다.

[금액, 비율]
소개팅 어플과 홈페이지, 선택하는 것은 자유지만, 남자와 여자가 지불하는 금액은 다르다.
소개팅 홈페이지 중 프라X빗 매치(1번), X로스 연애 (2번) 를 사용해보았는데, 금액은 각 33000원, 50,000원으로 비교적 높지 않은 가격대이다. 문제는 여자가 지불하는 금액은 무료이거나 기존 지불 금액보다 아주 적은 금액일 경우가 많다. 

이유는 대부분의 소개팅 어플/홈페이지의 주 고객이 남성이기 때문이다. 주 고객은 남성이며 여성이 가입하여 소개를 요청하는 경우는 드물 것이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경기, 서울권에 비해 지방은 더없이 적고, 소개팅을 요청하는 여자수가 5명 이하인 경우도 있었다. 

그렇다면, 적은 금액 또는 무료로 이용하는 여자의 마음은 어떨까.
남자는 기존 금액으로 소개팅 기회를 얻으려는 목적이 확고하지만, 여자는 이 금액을 지출하지 않기에 몇마디 하다가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도 있고, 한번 만난 후, 연락을 안하는 경우도 있다. 또는 친구로 지내자는 사람도 있었다. 심심한 사람은 가끔씩 이렇게 문자가 오기에 재미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환불을 생각할 수 있지만, 회사측에서는 환불에 대해서 이렇게 정의하고 있다.

"결제 이후 연락처 교환 및 대화방 초대가 되지 않을 경우"
"이전에 소개 받았던 여성분을 재 소개 받은 경우"

이는 직업이 사뭇 다르더라도, 사진이 제공받은 사진과 다르더라도, 문제가 없음을 의미한다.
만약, 연락이 24시간 내로 끊기거나, 남자친구/기혼일 경우, 직접적으로 아는 사이의 경우 재매칭을 진행한다. 

[사진, 직업]
소개팅을 주선하는 곳에서 제공하는 사진들은 현재와 다른 경우가 많다. 
소개를 받을 때는 교사라고 했는데, 막상 물어보니 교사를 그만두고 집에서 쉬고 있다는 등 다양하다. 그러므로 소개팅 어플/사이트를 사용하게 된다면, 현재 직업에 대해서 한번 더 물어보고, 만약 상이하다면, 환불사유가 될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게 좋다.

[사진 교환]
앞서 설명했듯이, 소개팅 주선의 주 고객은 남성이다. 금액대가 남녀가 다른 이유는 사진에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든다. 남자의 경우, 소개받은 여자의 사진을 받을 수 있지만, 여자는 남자의 사진을 제공받지 못한다고 한다. 회사 측에서는 이에 대해서 이렇게 답변한다.

"사진의 경우 남성분들에게만 제공이 되시는데 여성분들의 경우 이제 외모를 많이 보시는 분이시면 저희측에서 사전에 여성분이 외모를 보시는 분이신데 괜찮으신가요? 이렇게 고지해 드리고 전달을 해드립니다. "

이 무슨 개똥같은 답변인가. 이렇게 동문서답을 한다.
이러하듯, 주 고객은 남성이며, 내가 소개비용을 지불하지 않더라도 나를 대신할 고객은 사방에 널려있다. 이 여성은 내가 아니더라도 많은 소개를 받을 수 있는 것이고, 회사 측에서 오늘 외모, 성격 모두 다 좋은 여성이 직접 소개팅 요청해줬다고 하더라도 오늘 정말 요청했는지, 1년전에 요청했는지 알 수가 없는 부분이다. 

이번달은 133,000원을 소개팅 비용으로 지출하였다.
3회 중 1번 만남을 가졌고, 1번은 읽씹, 1번은 만날생각이 없는 학생이었다.

소개팅 주선은 앞으로도 많은 남성고객에게 사랑받을 것이다.
그리고 많은 업체가 나오겠지.
본인이 이를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면, 계속 사용하는 것이 맞는 것이겠고,
몇번을 했지만 손실이 많고, 내가 원하는 여자를 찾기 어렵다 하면 안쓰는 게 맞는 것 같다.

#소개팅어플
#프라이비매치
#크로스연애
#소개팅 홈페이지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