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토스트마스터 모임에서 Toastmaster 역을 맡았다. 모임 내 역할 중 가장 자신있고, 쉬운 역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의 Word of the day 는 Meticulous, adj Taking or showing extreme care ...

[Korea] 한국에서 영어 배우기 12

오늘은 토스트마스터 모임에서 Toastmaster 역을 맡았다.
모임 내 역할 중 가장 자신있고, 쉬운 역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의 Word of the day 는 Meticulous, adj Taking or showing extreme care about minute details; precise; thorough;

개선할 점.
1. 천천히 말하기.
연습할 때와 실제로 말할 때의 마음은 같을 수가 없다.

2. 마음 가라앉히기
차분한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조금이라도 급하거나 신나는 마음으로 말을 하면
결국에는 말의 속도가 빨라지는 것 같다.

3. 피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타 문화권의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서는 한국인만의 특유의 수줍음을 이겨내야 한다. 나의 주변 한국 친구들과 만나면 항상 그들의 얘기를 들어주는 역할을 도맡아한다. 한국친구들과의 대화에서는 상대방의 말을 듣고, 몇마디 얘기만 하면 이야기의 진도가 빠르게 흘러간다. 그러나 타 문화권의 사람과의 대화는 한국과 많이 차이가 있다. 그들과 얘기를 할 때는 내가 좋아하는 눈팅만 할 수는 없다. 항상 무엇인가를 말을 해야지만 이야기의 진도가 나간다. 수줍음을 느낀다고 해서 상대방의 말만 들을 수 없다. 자신의 단점을 가릴수록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상실한다.

적극적으로 말을 하기 시작하였다. 오늘도 이것을 느꼈다. 가만히 누군가 해주겠지 하는 생각으로 있다가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배울 수도 없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