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일정이 끝이 났다. 친구와의 1주일간의 여행이었고, 체감상 여행이 매우 길게 느껴졌다. 평상시와 달리 오전에 일어나 다음날 새벽이 될 때까지 무언가를 오랫동안 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예전부터 가고 싶었던 곳으로의 여행은 나에게 단순한 여...

내일로 7+@ 일차

모든 일정이 끝이 났다. 친구와의 1주일간의 여행이었고, 체감상 여행이 매우 길게 느껴졌다. 평상시와 달리 오전에 일어나 다음날 새벽이 될 때까지 무언가를 오랫동안 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예전부터 가고 싶었던 곳으로의 여행은 나에게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경험이자 추억이 되었다. 이번 여행에서 게스트하우스, 찜질방, 펜션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쌓는 목적으로 인근 교회나 숙박을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다음번 장거리 여행은 대중교통보다는 도보로 전국 방방곡곡을 국도로 여행하고, 텐트 및 교회 등의 장소에서 무일푼으로 여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장거리를 혼자서 여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기차여행을 하며 새로운 일을 시도해보니 무언가를 처음 무언가를 할 때는 두려움이 생기는 것이 마련인데 이러한 감정은 잠시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전국도보여행 또한 이럴 것이라고 추측한다. 다음 여행은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그리 멀지 않는 미래에 할 것이라고 예감한다.

0 개의 댓글: